top of page
  • garsimiro

10월의 축복 : #꽃게찜






꽃게찜

꽃게찜은 제철에만 즐길수 있는 호사스러운 음식이다. 통통하게 살이오른 제철 꽃게를 포슬포슬하게 찌고 매콤한 양념에 푹찍어서 먹으면 다가올 추운 겨울을 이겨낼 힘이 생긴다. 아삭한 콩나물과 향긋한 미나리를 곁들여 먹고, 후식으로 김가루와 들기름을 뿌린 비빔밥까지 먹어주면 기가막힌 늦가을 한끼를 맛볼 수 있다.





레시피

꽃게 3마리(1kg), 새우 3-5마리, 생수 500ml, 양파 반개, 콩나물 300g, 미나리 300g, 새우젓 1큰술, 전분물(물 3스푼+ 전분 가루 3스푼) *재료 (2-3인분 기준)

[양념장] 진간장 5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비빔밥] 미나리, 김가루, 들기름



  1. 먼저 채소를 손질한다. 양파 반개를 결에 따라 채썬다. 대파는 한대를 어슷썰기 한다. 홍고추, 청양고추를 한개씩 어슷썰기 한다. 미나리는 3-4cm 정도 길이로 썰어준다.

  2. 양념장을 만든다. 진간장 5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준다.

  3. 꽃게 1키로 3마리 기준으로 물 500ml를 냄비에 부어준다. 양파를 먼저 넣고 된장을 한 큰술 풀어준다. 된장이 잘 풀렸으면, 씻어놓은 콩나물을 바로 넣는다. 그리고 새우젓을 한 큰술 넣고 저어준다. [Tip] 새우젓은 소분해서 냉동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으니 국이나 찌개, 찜 등을 좋아하면 냉동 소장을 추천한다.

  4. 뚜껑을 열어놓은 상태로 한소끔 끓여준다. [Tip] 계속 뚜껑을 열어놓고 조리하면 콩나물 비린내를 없앨 수 있으니 열어놓고 조리한다.

5. 한소끔 끓었으면 손질해놓은 꽃게들을 넣는다. 뚜껑을 닫고 10분 정도 찐다.

6. 10분후에 만들어 놓았던 양념장을 넣고 잘 풀어준다. 5분정도 더 찌다가 꽃게들을 건져낸다.

7. 양념에 미나리와 고추, 대파, 그리고 전분물을 넣고 졸인다. 양념에 점성이 어느 정도 생겼으면

다시 꽃게를 넣고 데운다.

8. 곁들여먹을 비빔밥을 준비한다. 갓지은 따끈한 쌀밥에 기호에 맞게 양념을 올리고 먹기 좋게

가위로 썰어준다. 그 위에 미나리와 김가루, 그리고 들기름까지 뿌려서 섞은 후 게딱지 위에

먹음직스럽게 올린다.






article : Marcus

photo : grapher

film : JWY

조회수 2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